개인정보 처리방침

● 개인정보 취급방침
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여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, 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”(이하”정통 망법”) 및 기타 관련법률을 비롯하여
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(www.sk-7mobile.com)에 메뉴화하여 공개함으로써 고객의 개인 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
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 

1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

회사는 고객이 서면, 인터넷사이트, 전화, 이메일,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목적,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등을 기재한 "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,제공 및 활용동의서" 에
관련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서명 또는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
다만, 회사는
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,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와
②서비스의 제공에 따 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
③ 정통망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등을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또한,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위탁과 관련하여서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
①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 자
②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전자우편, 서면, 모사전송,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거나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개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 

2.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

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.
② 회사는 인종 및 민족, 사상 및 신조, 출신지 및 본적지,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, 건강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.
③ 회사는 다음 각호의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.

   - 성명, 고객고유식별번호, 여권번호, 외국인등록번호: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(외국인등록번호: 외국인에 한함)
   - 주소, 전화번호, E-mail 주소: 청구서 송부, 상품배송, 고지사항 전달, 본인의사 확인,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, 새로운 서비스/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
   - 계좌(카드)번호 등 금융정보: 청구요금 자동이체
   - 발/수신 번호, 통화시각, 사용도수,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접속IP정보, 결제기록, 이용정지 기록 등: 서비스 이용의 요금정산,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
   -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말기 정보, 이용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부가상품, 번호이동, 할부매매계약 내역 등, 제휴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동전화 가입 및 해지일, 이동전화 가입기간, 직업 등
     ※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.
④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신청서, 명의변경 계약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, 회사 홈페이지, 전화/팩스를 통한 본인/대리인 확인, 경품행사 응모,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 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⑤ 회사 웹사이트 개인정보 수집 내역: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자택 전화번호, 자택 주소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, 법정대리인정보,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, 로그인ID, 비밀번호
⑥ 회사는 요금정산, 통화내역열람 등 고객의 민원 업무 및 대관 업무를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에 근거하여 고객의 위치정보(기지국정보)를 도매제공 의무사업자 인 SK텔레콤㈜로부터 제공받습니다.
 

3.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

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 받은 범위 또는 가입신청서,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「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」에서 명시한 범 위 내에서 사용하며,
  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  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   -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(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)
   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     (단,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행정목적 또는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 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
    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.)
②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4. 개인정보취급의 위탁

회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 취급 위탁 시 위탁업무계약서 등 을 통하여 관련법규 및 지침의 준수,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, 제3자에 제공금지, 사고 시 책임부담, 위탁기간 종료 후의
개인정보의 반납,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 다.

5.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
①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 및 제공받는 제3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고객의 해지에 의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, 사업을 폐지하는 경 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   단,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.
②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- 요금의 정산,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발생 시 입증을 위하여 해지 후 개인정보(과금정보포함): 해지일로부터 6개월. 단, 해지고객이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았거나 고객과 요금관련분쟁이 있는 때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
-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성명, 고객고유식별번호, 서비스번호 : 12개월
-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21조의 4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, 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,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, 사용도수,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 신기기의 위치자료: 12개월
- 국세기본법, 법인세법,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성명, 고객고유식별번호, (해지)이동전화번호, 청구서 배달 주소,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: 5년
-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후에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을 위하여 "이름"을 1년 동안 보존합니다.
 

6.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
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,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,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① 파기절차
수집, 저장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② 파기방법
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,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,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 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 

7.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 방법

①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
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집, 이용, 제공 등의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아래 내용에 대한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  -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
  - 회사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
  - 고객이 개인정보수집, 이용,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
   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한 경우 고객의 요구에 성실히 대응하여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, 해당 개인정보 등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 한 것이 판명되거나 정정 또는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또는 삭제를 합니다.
  ※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 및 동의 철회의 신청은 전화(1599-0999)를 이용하여 주십시오.'

② 법정대리인의 권리
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.
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전화, 전자우편, FAX 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, 정정,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.
 

8. 개인정보 자동수집 및 거부

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(cookie)를 설치/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.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 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
  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.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, 추가정보 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
  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② 웹브라우저 상단의 〔도구〕→〔인터넷옵션〕 →〔보안〕→〔사용자 지정수준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   단, 고객이 쿠키를 거부하였을 경우 고객인증 및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③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.
 

9. 개인정보의 기술적, 관리적 보호
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.

① 기술적 보호대책
-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,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(Lock)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.
-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-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(SSL)를 채택하고 있습니다.
-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 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, 아울러 침입탐지시 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.

② 관리적 보호대책
-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.
-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,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
*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처리하는 자
*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
*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

-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(개인정보 포함)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,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 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,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.
-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,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 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 

10.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

①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, 대리점,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,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전화번호 : 1599-0999 혹은 1599-0324
- 사이버상담 : www.sk-7mobile.com 혹은 www.sktelink.com 에 접속하신 후 온라인고객지원 메뉴의 온라인 상담에서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.
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,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www.118.or.kr/ 118)
-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(www.netan.go.kr/ 02-363-0112)
-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(http://icic.sppo.go.kr/02-3480-3600)  

 

11. 개인정보 책임자 안내

 - 개인정보책임자:전리진팀장(1599-0324, fl0205@nate.com )